ENG
전체메뉴 닫기

이지소식

[이지소식] 이지바이오, ESG 위원회 출범으로 지속가능 경영 강화에 나서

2021-03-23 00:00:00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물자원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이지바이오는 사내 ESG 위원회 출범으로 지속가능한 ESG 경영체계의 본격적인 구축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ESG는 기업의 전략 실행 능력과 기업 가치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 (Environment), 사회 (Social) 및 기업 지배구조 (Governance)의 요소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기업을 재무 성과로 평가하는 데서 한 발 더 나아가 기업의 사회 공헌과 지속가능성, 지배구조 개선을 평가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단순 이윤 추구를 넘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여야 한다는 경영론 및 책임투자론이 확산되면서 ESG 경영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었습니다.

   이지바이오는 사료첨가제 사업부문인 패스웨이인터미디이에이츠와 갓난돼지 사료 사업부문인 아이피드를 통해 글로벌 동물자원산업의 지속가능한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친환경 원료 도입, 친환경 및 온실가스 저감 제품 개발, 안전 경영 프로그램 마련 등 다방면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이지바이오는 더 나아가 2021년 CEO 직속 ESG 위원회를 출범하여 본격적인 ESG 경영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 ESG 위원회는 황일환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았으며, 김지범 대표이사를 비롯한 5명의 주요 임원이 참여하여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지배 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정책을 중점적으로 실행해나갈 계획입니다.

   이지바이오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동물자원산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목록